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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중범 의원, 취업, 진학 모두에서 소외받는 특성화고 3학년에 대한 맞춤형 지원 절실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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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11.09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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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국중범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4)9일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경기도수원·평택·안성·여주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에서 코로나19 여파로 극심한 취업한파를 겪고 있는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3학년들이 취업하기 위한 노력을 포기하고 진학을 위해 학교로 돌아오고 있는 교육현실을 지적하며 교육당국이 심도 깊게 고민하고 해결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라고 촉구했다.

 

정부에서는 특성화고등학교 활성화를 위해 홍보를 통한 학생모집에 충실하고 있는데 정작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지원이 교육현장에서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아무리 특성화고 학생을 많이 모집해 봤자 실효를 기대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중범 의원은 수원교육장에게 한 질의에서 이제 우리나라는 더 이상 단일국가가 아니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분위기에 있다면서 단지 다문화가정에 대한 교육도 중요하지만 내·외국인 할 것 없이 모두가 어울리는 문화와 사회분위기 조성 위한 교육이 더욱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국 의원은 그런 어울림 문화는 교육현장에서 자주 목격되는 왕따문제나 편가르기 등의 문제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양미자 평택교육장에 대해서는 평생교육학습관의 적극적인 운영을 위해 도교육청 소관부서와의 활발한 교류와 소통을 주문했다.

 

김송미 안성교육장에게는 몽실학교나 꿈의 학교에 학교밖 아이들 참여공간을 열어 두고, 또 그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할 수 있는 열린 구조로 운영하고 있는 지역 사례를 높게 평가하며 다른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밖 청소년들이 꿈의학교를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추가질의를 통해 국 의원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 말하고는 마을공동체 활동가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교육당국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온 마을이 우리 학교다라는 말이 지역 곳곳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지역교육 토대를 세워 줄 것과 한 명의 학생도, 또 한 명의 학교 밖 청소년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자세로 교육정책 추진을 거듭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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