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열어 시책에 적극 반영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

하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열어 시책에 적극 반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10-18 15:35

본문

NE_2022_DLCWGF60690.jpg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청소년들의 시정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제5회 청·포·도 대회’에서‘청소년 독서대전 및 독서골든벨 개최’제안이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고18일 밝혔다.

‘청·포·도(청소년의 포근하고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대회’는청소년이 직접 하남시의 주요 현안과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제시해 시 정책에 반영하는 정책제안대회이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15일 열린‘청·포·도 대회’는 지난9월 예선 대회에 출전한15개팀 가운데6개팀의 정책제안이 이번 본선에 진출해 경합을 벌였다.

본선 대회는6개팀 발표자가 각각 자신들의 정책 제안을 발표한 뒤7명의 심사위원과 청소년·시민 등으로 구성된30명의 청중평가단이 현장에서 질의하고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검증의 실효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경선 결과,‘청소년 독서대전 및 독서골든벨 개최’를 제안한 박아영 학생(신장초5학년)이 최고상인 대상의 기쁨을 안았다.이는 청소년 독서대전·독서골든벨 행사를 통해 작가 초청 북토크 콘서트와 책플리마켓 등을 열어 독서문화를 활성화하자는 것이다.

이어▲금상은‘바다의 시작 배수로,담배꽁초·쓰레기는NO!(환경어사단팀)’▲은상(2개팀)에는‘검단산을 이용한 하남시 관광사업개발(와락검단숲팀)’,‘망월천·호수공원 관리인 상시 배치(망월천지킴이팀)’제안이각각 차지했다.

또한▲동상2개팀은‘하남시 청소년 유해시설·업종 규제 조례 제정(T.F.O.U팀)’, ‘모든 아이들의 놀 권리(천세정 학생)’라는 정책제안이 결정됐다.

주해연 시 평생교육원장은“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은‘청·포·도 대회’에 총15건의 정책제안이 예선에 올라왔는데 완성도가 높고 창의적인 좋은 제안들이 많아 놀라웠다”며“이번 결선대회에서 최종 결정된6개의 정책제안은 시 관련 부서에 통보해 시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이트 정보

제호 : 소셜미디어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 541 4층
전화 : 010-9875-0865 대표 메일 : jwj7517@naver.com 청소년 보호책임자 : 허희정
신문사업자 등록증 경기,아52831 발행인/편집인 : 허희정 등록일 2021년 4월6일
Copyright © 2021 소셜미디어뉴스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