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성남시학원연합회, 2025년 정기총회 성료… 교육 나눔과 지역 상생 다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23 09:37본문

성남시학원연합회(회장 박유서)는 지난 12월 18일(목) 오전 10시,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에서 2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공유하고, 향후 학원인의 사회적 역할과 지역 교육 기여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경석 이사장을 비롯해, 왕홍곤 더불어민주당 분당을지역위원장 대행, 성남시학원연합회 고문단 등 지역 교육계와 정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박유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 해 학원연합회는 다양한 장학사업과 진로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했으며, 이 모든 성과는 임원진과 원장님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학원인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상진 성남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학원 원장 및 강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성남시는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과 미래인재 양성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또한 “공교육과 사교육이 상생하는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에 학원연합회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회의원들도 연합회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김태년(수정), 안철수(분당갑), 김은혜(분당을), 이수진(중원) 의원은 축사를 통해 성남시학원연합회의 발전과 회원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총회 1부에서는 사업보고 및 예산안 심의가, 2부에서는 내외빈 소개와 함께 학원인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이후 저녁 9시부터 열린 ‘2025 드림스타트 송년의 밤’ 행사에서는 ‘교육 나눔 1000명’ 장학 모금 캠페인과 연합회의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는 영상 상영이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의 자발적인 모금 참여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