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지방의회 교섭단체 별정직 정책연구위원 배치 건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05 14:48본문
▲ |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위원장은 지난 28일(목) 충북 청주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4차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양우식 위원장이 대표로 건의한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강화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을 포함하여 총 10건의 안건이 심의되었다.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강화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은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및 조직 강화를 위하여 교섭단체에 별정직 정책연구위원을 둘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개정을 건의하는 내용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과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다.
양우식 위원장은 “국회 교섭단체와 같이 지방의회 교섭단체에도 의정활동 및 입법 활동 지원을 위해 별정직 전문인력이 꼭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지방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도개선 등을 적극적으로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회에서 채택된 건의안은 12월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안건으로 상정된 후 국회와 정부에 공식 건의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서성란 의원, 초고령 사회 대비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은 미래를 위한 핵심과제 24.12.05
- 다음글경기도의회 이성호 의원, 경기도의 재정투자심사 패싱은 위법 24.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