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17 15:05본문
▲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10)이 14일(화)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됐다.
‘1일 명예소방서장’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따라 도민의 경기도 소방관 및 소방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제도로, 이날 행사에는 고영주 수원남부소방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명예소방서장 수여 및 주요업무보고 소방시설 체험 전통시장 점검 및 순찰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애형 위원장은 “오늘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은 소방공무원들의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헌신과 노고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경기도내 화재 및 재난 예방, 소방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소방 정책 연구와 지원에 도의회 차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은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재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서라도 모든 주민들이 화재 예방에 작은 관심과 실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소방서 차원 적극적으로 안전 컨설팅, 현장대응 체계 구축 등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애형 위원장은 평소 재난의 예방, 복구 등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안전에 관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경기도 소방의 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소방관 위상 강화를 위하여 「경기도 소방 119의장대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의 제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 경기 AI 혁신클러스터 조성사업 회의 및 현장 방문 25.01.17
- 다음글경기도의회 이택수 의원, 경기도교육청 기금관리실태조사 착수 2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