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5년 양평 은빛독서나눔이 신규 양성과정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13 14:59본문
▲ |
양평군, 2025년 양평 은빛독서나눔이 신규 양성과정 실시
- 은퇴 중장년(5070)세대 사회진출 기회확대를 위한 신규 은빛독서나눔이 양성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양평군 은퇴 중장년(50·70)세대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자립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양평군 은빛독서나눔이자격취득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은빛독서나눔이 양성과정은 관내 은퇴 중장년이 독서코칭 활동가(책 읽어주기 및 독후활동)교육을 이수하여 지역 내 다양한 기관(어린이도서관, 복지관 등)에 방문하여 사회공헌과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역량 강화 목적의 교육과정으로 2025년 동부지역(동부도서관)에 국한된 사업을 2026년부터 양평군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추진 한다.
이번 양성과정에서는 독서문화 활동가의 역할, 라포형성을 위한 문해력 이해, 북큐레이팅 기획 실습,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감정 문해력 등 은빛독서나눔이 활동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교육이 체계적으로 제공된다. 과정 이수 후에는 돌봄지도사 자격증과 양평군 은빛독서나눔이 수료증이 제공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교육은 은퇴 이후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세대에게 새로운 직업적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관내 중장년 대상으로 영유아 돌봄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미래에 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