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보바스병원, 사회복지종사자 건강 증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24 16:22본문
▲ |
사회복지사들의 건강, 이제 보바스병원과 함께!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주봉)와 보바스병원(병원장 윤연중)은 2025년 1월 20일, 사회복지사협회 회원의 건강 증진과 의료비 부담 완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가 지역사회 사회복지사들의 권익 증진 및 복지 향상을 위해 기획하였으며, 보바스병원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강화하여 사회복지사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복지사협회 회원과 그 직계 가족, 배우자와 배우자의 부모를 대상으로 하여 비급여 재활치료 제외한 비급여 항목 본인부담금 및 건강검진비 감면 등의 의료복지서비스 내용을 담고 있다.
이주봉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복지사들은 자신의 건강을 소홀히 하기 쉽다. 이 기회를 통해 회원들의 건강을 더욱 잘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윤연중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복지사뿐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고맙다. 지역사회 전체가 건강하고 활기찰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으며, 사회복지사들의 복지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바스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는 2월부터 직장인 건강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며 2월 28일 특수건강검진 승인도 앞두고 있는 상황으로 협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 공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