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청소년센터, 청년* 공정무역 전문가 양성 과정 성황리에 마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7 16:54본문
![]() |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센터장 김미희)는 지난 3월 8일(토)부터 4월 19일(토) 총 6회(27시간 과정)에 거쳐 ‘청년 공정무역 전문가 양성 과정’을 마쳤다.
*청년: 19세~39세 연령 청년
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메이트 ‘에브리소사’는 공정무역을 주제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공정무역 체험형 교육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기여활동으로 공정무역 캠페인 활동을 통해 공정무역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청년 공정무역 전문가 양성 과정’은 부천시공정무역협의회와 협업하여 공정무역의 역사, 공정무역을 통한 마을의 변화 등의 내용을 통해 참여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였다.
더불어 청년들이 전문 강사로서 갖춰야 할 청소년 대상에 대한 이해,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방법, 청소년의 공감력과 강의 시 필요한 스피치, 교육안 작성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고 총 9명이 교육을 통해 수료 받았다.
청년메이트 ‘에브리소사’구성원 대부분 “교육을 통해 청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 좋았으며, 실제 프로그램 기획 및 기획안 시연을 통해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어 좋았다. 청년 공정무역 전문가로서 지역에 사회적 가치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지역 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창업메이트의 모습은 소사청소년센터 홈페이지(https://www.bwyf.or.kr/sosayouth)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