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카페거리 주민공동체가 함께하는 환경정화 실시… ‘환호성 협약’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0-20 18:41본문
▲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별내동 카페거리 일대에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영)와 카페거리 주민공동체(회장 유창림)가 ‘별내 환호성’협약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별내 주민자치위원회와 카페거리 주민공동체가 별내동과 체결한‘별내 환호성(별내 환경을 수호하는 사람들의 모임)’ 협약에 따른 실천 사례로, 민관이 협력해 자율적인 환경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활동에는 30여 명의 주민자치위원과 주민공동체 회원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별내동 대표 명소인 카페거리 일대와 인근 용암천 산책로 주변의 쓰레기와 이물질을 집중 수거했다.
특히, 카페거리 일대는 특색있는 상점들과 다양한 카페가 밀집돼 있어 많은 주민과 방문객이 찾는 장소다. 이에 따라 참여자들은 세심하게 정화활동을 펼치며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이유미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카페거리는 별내동의 활력과 문화가 살아 있는 공간으로, 지역 공동체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상인, 방문객 모두가 함께하는 환경개선 활동을 적극 지원해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동두천시 보건소, 서울대학교병원 교수 초청 「2025년 시민건강 강좌」 성료 25.10.20
- 다음글동두천시 생연1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경로당 환경정화로 쾌적한 어르신 쉼터 조성 25.10.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