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건소, 모기 박멸 위한 동절기 방역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02 10:49본문
▲ |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관내 300세대 미만 공동주택 대상 ‘동절기 방역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3개 반, 6명으로 방역소독반을 편성해 소독 의무 대상 시설이 아닌 300세대 미만 공동주택 159개소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지하 보일러실에 연무(분무) 소독을 진행하고, 집수정·정화조에 유충구제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모기 유충 1마리를 방제하는 것은 성충 500마리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 이번 동절기 유충구제 사업이 여름철 모기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종료 후에는 내년 3월 단독주택 유충구제 사업, 4월 하천변 친환경 유충구제 사업을 시행해 모기 유충 박멸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연국 소장은 “모기는 성충 방제도 중요하지만, 유충 방제로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동절기 및 해빙기 기간에 지속적으로 유충구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 수년째 이어온 나눔의 전통 ‘해피아이 동전 모으기’ 성료 25.12.02
- 다음글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저하 어르신 대상 인지강화 프로그램 ‘기억더하기’ 마무리 25.12.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