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우중에도 건강 발걸음…남양주시, ‘다산1동 웰빙 걷기대회’ 성황리 마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9-11 18:11본문
![]()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일 도농체육공원에서 ‘제11회 다산1동 웰빙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걷기연맹 다산1동 걷기지회(회장 허정)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해 건강한 걷기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대회는 색소폰 연주로 시작해 개식선언과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은 카프레이즈 등 준비운동 후 ‘징’ 소리를 신호로 본격적인 걷기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기수 행렬을 선두로 걷기 코스를 출발했다.
걷기 코스는 도농체육공원을 출발해 수변공원을 지나 다산하늘초등학교 부근에서 반환해 되돌아오는 왕복 약 5km 구간으로 구성됐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코스로 참여 장벽을 낮췄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끝까지 완주했으며, 완주 후에는 풍성한 경품 추첨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특별 경품도 마련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부스도 운영돼, 걷기와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는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시간도 마련됐다.
- 이전글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집중검진대상자 조기검진… 건강한 노후 지원 25.09.11
- 다음글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다산자연앤e편한세상3차 찾아 주민 목소리 청취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