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농림치유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0-27 10:35본문
▲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0월 23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다산동 소재 안나농원에서 치매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농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농장 체험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을 돕고, 치매 어르신의 인지기능 향상과 가족 돌봄 부담 완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과 가족, 치매안심센터 관계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배 수확하기 △허브 화분 식물심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전문 치유지도사가 활동을 이끌어 어르신들이 자연의 변화를 체감하고 감각을 자극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23일 진행된 첫 프로그램에서 참여자들은 직접 식물을 심고 흙을 만지며 계절의 향기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고, 나만의 허브 소품 만들기와 계절 텃밭 작물을 수확하며 가족 간 소통과 정서적 지지를 나눴다.
참여자 중 한 가족은 “흙을 만지며 마음이 편안해졌다. 오랜만에 엄마의 웃는 얼굴을 볼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현주 동부보건소장은 “자연과 교감하는 치유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가족에게도 큰 위로가 된다”며 “앞으로도 치매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13)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포천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기부하거나 퀴즈 참여하면 치킨이 ‘닭’ 이루어질 지니~ 25.10.27
- 다음글양주시, 유관기관 합동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25.10.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