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어린이 건강체험관’ 상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1-29 16:06본문
▲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관내 취학 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평택보건소와 송탄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어린이 건강체험관’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평택보건소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지난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시각 자료와 교구를 활용해 건강 지식을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통합 체험형 교육 공간이다.
특히 체험관은 총 9개의 전문 테마 구역(ZONE)으로 나뉘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흡연 예방 애니메이션 시청(시청각 교육) 올바른 손 씻기 실습 영양교육(골고루 먹기) 식품첨가물의 유해성 알기 도구 활용 신체 놀이 치아 모형 칫솔질 실습 흡연·음주의 위험성 체험 기념 촬영(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모든 체험을 마친 후에는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학습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교육자료를 제공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각 영역에서 재미있는 동영상 시청과 터치모니터 등 오감을 활용한 체험 활동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60분간 진행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습관을 조기에 형성해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 관련 문의는 평택보건소(031-8024-4414) 또는 송탄보건소(031-8024-7267)로 하면 된다.
- 이전글양주시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순환운동실 자조모임’대상자 모집 26.01.29
- 다음글구리시 “다 함께 더 건강하게, 집 가까이에서 건강 챙긴다” 구리시, 수택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임박 26.01.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