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촘촘한 설 나눔 …취약계층부터 경로당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2-15 14:42본문
▲ |
남양주시는 11일 다산2동(동장 안상영)과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민수)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과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음식 및 생필품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취약계층 110가구를 대상으로 떡국 떡과 식료품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직접 전달했다. 다산2동 직원들은 관내 노인정 19곳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 800여 명분의 떡국 밀키트를 전달했다.
김민수 위원장은 “명절마다 진행되는 단순한 물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소외 계층들의 생활 불편 사항과 건강 상태를 함께 확인하며 우리 이웃의 이야기에 좀 더 귀 기울이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상영 다산2동장은 “해마다 나눔 활동에 앞장서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다산2동은 이웃을 먼저 살피는 따뜻한 공동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이천시자살예방센터, 남부권 어르신 ‘마음이 건강한 노후’ 교육으로 정신건강 돌봄 강화 26.02.15
- 다음글수원시 신중년센터·수원덕산병원, 신중년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26.02.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