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예술문화 탐방 주말 체험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2 09:29본문
▲ |
광주시는 지난 16일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학생 37명에 대해 예술문화탐방 주말 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영은미술관에서 이뤄졌으며 청소년들에게 예술문화에 대한 이해와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
이날 체험은 △4개 전시관 작품 관람 △모노판화 액자 및 판화 가방 만들기 △야외 조각공원 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후 연계 활동으로 방과후아카데미 시간에 스피치, 미술수업 진행을 통해 주말 체험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후속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퇴촌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예술문화 체험을 통해 예술적 감각과 창의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광주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원과 함께 문화.예술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이전글포천시 영중면 농업경영인회, 취약계층 이웃 위한 쌀 10kg 60포 나눔 24.11.22
- 다음글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도내 학생 건강을 위한 원스톱 체계 구축 주문 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