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4대 중독 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02 18:42본문
![]() |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박우리)는 최근 다양한 중독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2025년부터 4대 중독(알코올, 마약, 도박, 인터넷중독)에 대한전문 상담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중독자의 회복을 위해 중독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월요일 중독회담(중독의 회복을 담다; 중독에 대한 기본교육) ▲화요일 여성 단중독 자조모임 ▲수요일 회복 인정행(인지·정서·행동 치료 프로그램) ▲목요일 남성 단중독 자조모임으로 매일 회복을 위한 단중독 프로그램을 특화해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일산동구보건소와 한국중독연구재단이 위수탁해 운영하는 중독전문 상담 기관으로, 중독 회복자를 대상으로 사례관리 및 단중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체 등록회원의 63%가 단주, 단약, 단도박을 유지하며 회복 중이다.
센터 관계자는 “4대 중독에 특화된 사례관리와 재활 및 예방 사업을 통해 고양시 중독문제의 예방과 회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상담 및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031-932-7071)로 하면 된다.
- 이전글고양시 치매안심센터, 만 75세 이상 집중검진 대상자 치매조기검진 …매년 무료 25.03.02
- 다음글고양시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 제62기 정기총회 개최 25.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