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경로당 순회 통한 투자사업 설명 및 건의사항 수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19 14:58본문
![]()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진접읍 장현7리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 내 주요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추진했다.
이번 방문은 손오제 센터장이 직접 참여하는 ‘어르신과의 소통 행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센터장은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생활 민원을 점검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 GTX-B노선 조기착공 △진접2지구 복합공연장 건립 △왕숙1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등 남양주시가 추진 중인 진접읍의 주요 투자사업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어르신들은 시의 핵심 사업들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질문을 던졌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한 어르신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직접 찾아와 설명해주셔서 지역의 주요 사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손오제 센터장은 “어르신들께서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과 염려가 많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지역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로당 순회 방문은 4월까지 이어지며, 방문 과정에서 수렴한 의견을 경로당 환경 개선과 노인복지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 이전글양주시 ‘2025년 노동안전지킴이’ 출범… 산업현장 안전 문화 정착 앞장 25.03.19
- 다음글남양주시 수동면, 시정 주요 투자사업 적극 홍보 추진 25.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