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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공직자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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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5-03-24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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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8일 고양시 공직자 2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고양시 공직자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높아진 서비스 기대 수준에 맞춰 직원들의 민원 응대 요령 습득과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행복하게HRD 대표 전명수 강사가 강의를 맡아‘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시네마 속 키워드 산책’이란 주제로 ▲민원 응대의 의미와 중요성 ▲불만을 줄이는 현장 표현 전략 ▲모두의 따뜻한 시간을 위한 나의 모습에 대한 고찰에 대해 다뤘다.

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영화 속 내용을 스토리텔링한 교육 방식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진행된 업무 역량 교육에서는 2025년 정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대비해 2024년 고양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국민신문고 민원의 적정한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은“민원 응대 사례 공유와 함께 영화 감상을 같이 할 수 있어 좋았다. 민원응대 및 처리에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응대 교육과 직무교육을 실시해 민원업무담당자 보호와 더불어 시민이 편리하고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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