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성복도서관, 재능기부 영어·독서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24 09:20본문
![]() |
용인특례시 성복도서관은 재능기부 자원활동가를 연중 모집, 분기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오는 4월부터는 문학 원서 읽기(Life Reading) 영어 스토리텔링(Step into reading) 세계시민 어린이 인문학 교실(English Immersion Camp)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Topic Debate 등 영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평생교육 특강(학점은행제 따라잡기) 독서 미술(세계 작가와 떠나는 무한 상상여행) 독서치료(그림책으로 만나는 나의 마음) 독서지도(한국 단편소설 톺아보기) 등 독서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 또는 재능기부 자원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seongbok) 또는 전화(031-324-1705)로 문의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시 도서관 재능기부는 휴먼북 사업과 연계, 재능 있는 시민을 발굴해 재능을 구현할 기회와 소정의 실비를 제공한다”며 “도서관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선보이고, 시민은 재능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외국외국인학교 청소년들은 초등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영어캠프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모은 참가비 400만원을 2회에 걸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여러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