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남부권 5개 도서관, 봄맞이 ‘도서관의 날’ 행사 다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24 09:20본문
![]() |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전행주)은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올해의 주제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로, 도서관의 날(4월 12일) 및 ‘도서관 주간(4월 12일~4월 18일)’을 기념하기 위한 작가와의 만남, 문화공연,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저자 초청 강연으로는 중앙도서관 책과 함께 만나다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의 <김기태 작가와의 만남> 배곧도서관 <‘엄마표 영어’ 전문가 전은주 작가와의 만남> 정왕어린이도서관 <아빠와 호랑이버스의 국지승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되며, 도서관에서 만나는 클래식 공연으로 배곧도서관 <아그레망 앙상블>이 배곧동 지역주민의 재능기부로 운영하며, 아름다운 하프시코드와 플루트의 바로크 음악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도서관별 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중앙도서관 <책 나누장> 군자도서관 <아름다운 벚나무 스탠드 만들기> 정왕어린이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빙고!> 배곧도서관 <그림책이 맛있다> 월곶도서관 <그림책 따라 한 걸음>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이번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책과 문화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시흥시중앙도서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도서관 누리집(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궁금한 점은 시흥시중앙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