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봄맞이 환경정화로 정원가꾸기 본격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0 08:52본문
![]() |
남양주시 평내 의안로 마을정원 주민협의체(대표 김영길)는 9일 평내동 의안로 일대에서 마을정원 가꾸기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평내동 마을정원사 약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환경 개선을 위해 의안로 일대와 마을정원을 중심으로 방치된 쓰레기와 겨우내 쌓인 낙엽을 수거했다.
주민협의체는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꽃 식재 △정기적인 정원 손질 △정원문화 홍보 프로그램 등을 추진해, 도심 속 쉼 공간 조성과 정원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영길 주민협의체 대표는 “이번 활동은 주민 스스로 마을환경을 가꾸는 의미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정원 조성을 통해 마을에 활력을 더하고, 지속 가능한 정원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미민 평내동장은 “마을정원사분들께서 직접 마을을 가꾸는 모습에서 진정한 공동체의 힘을 느낀다”며“앞으로도 평내동에서도 주민과 함께 깨끗한 평내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내 의안로 마을정원 주민협의체는 주민 스스로 정원을 조성하고 유지·관리하며 일상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정원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주민협의체다.
- 이전글강화군 삼산면 주민자치 위원회, 새봄맞이 하리 선착장 환경정화 활동 25.04.10
- 다음글남양주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팀 4월 23일까지 모집 2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