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꿈드림, ㈜에치와이와 밀키트 급식지원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3 14:39본문
![]() |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하‘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제공하고자 지난 21일‘(주)에치와이(강남지점 대표 대행 강영표)’와 기관 협약식을 가졌다.
하남시 꿈드림은 학교밖청소년들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한 급식지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해 왔다. 2020년부터는 지역 내 음식점을 통한 급식지원과 더불어 ㈜에치와이와 협업하여 영양식단 밀키트를 학교밖청소년의 가정 앞까지 배달하는 급식지원 사업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해 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밀키트 제공을 통한 지속적인 급식지원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 밖 청소년 밀키트 지원은 꿈드림에 등록된 청소년이라면 프로그램·멘토링 참여, 방문 등으로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밀키트 제공량의 경우 참여 및 방문한 횟수에 따라 구성이 적립 적용되며 식단은 매월 변동 적용되어 청소년들이 식사할 때에 새로운 메뉴를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밀키트 이용 하남시학교밖청소년은“집 앞으로 직접 배달이 오고 맛이 있어 식사를 거르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좋아요”, “간단한 유제품부터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식료품까지 식당 식사가 어려울 때 도움이 되었어요.”등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2024년도 밀키트 이용 학교 밖 청소년의 95.8%가 밀키트를 계속 이용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신청 또는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 꿈드림(031-760-5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평택시 송탄보건소, 2025년 온라인 기반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25.04.23
- 다음글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상반기 재난 관련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회의” 개최 2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