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열무김치 드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24 16:25본문
![]() |
강화군 강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우)가 지난 18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입맛이 떨어져 식사가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우고 안부도 살피고자 마련됐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10여 명의 위원들은 직접 담근 열무김치 70통을 강화읍사무소 현관에 설치된 ‘나눔 Zone’ 비치했으며, 거동이 불편해 내방이 어려운 가구는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날씨도 덥고 거동도 불편해 입맛이 없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김치를 먹게 되어 입맛이 돌아왔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용우 위원장은 “앞으로도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인상 강화읍장도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으로 함께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장 강박 가구(쓰레기가 쌓인 집)를 비롯한 집수리, 밑반찬 봉사, 이불 세탁 봉사, 계절 김치 만들기, 위기가구 안부 확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고 있다.
- 이전글김포시 고촌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신나는 영어 나라 여행’ 운영 25.05.24
- 다음글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천마중학교와 가족정신건강사업 업무협약 체결 25.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