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개식용종식법에 따른 신고 및 이행계획서 제출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07-20 14:56 조회 20 댓글 0본문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식용 목적으로 개를 사육·도축하거나 유통·판매하는 경우 운영 신고서와 개 식용 종식 이행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이 공포됨에 따라 개사육농장 등이 기한 내에 운영 신고 및 이행 계획서를 제출해 폐업 또는 전업 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제출 대상은 개의 식용을 목적으로 현재 운영 중인 개 사육 농장주, 개식용 도축·유통상인 및 개식용 식품접객업자(음식점)다.
운영 신고서는 5월 7일까지, 개식용 종식 이행계획서는 8월 5일까지 시청 농업축산위생과로 제출 대상자가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기한 내 미신고 시 전·폐업 지원 등 대상에서 배제됨은 물론,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시는 대상자가 운영 신고서나 이행 계획서를 제출하면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운영 신고확인증을 발급한다. 이후 전·폐업에 대한 이행 계획 여부도 지속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련 업계 종사자들은 전·폐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운영 신고서와 이행 계획서를 반드시 기한 내 제출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축산위생과[식용개 사육농장주 및 개식용 도축업자는 동물보호팀 (031-860-2322,2387)으로, 개식용 유통상인 및 식품접객업자는 위생팀 (031-860-2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