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치매안심센터, ‘두뇌건강학교’ 수료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19 13:08본문
하남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미사보건센터에서 두뇌건강학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 어르신과 가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두뇌건강학교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고 치매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인지 재활 프로그램으로 미술치료, 음악치료, 운동치료, 작업치료로 구성되어 지난 2월부터 총 10개월간 진행됐다.
수료식은 ▲가족과 함께하는 제과 수업(상투과자 만들기) ▲수료증 수여 ▲소감 나누기 등 순으로 진행됐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치매 환자 가족은 “두뇌건강학교에 참여하는 동안 웃음도 많아지고, 수업을 기다리는 날이 많아졌다.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하남시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두뇌건강학교 수료를 축하드리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어르신의 삶의 활력에 도움을 주고 높은 만족도를 보여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내년 3월부터 다시 두뇌건강학교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하남시치매안심센터(☎031-790-6254)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강화군 화도면 주민자치위원회, 내리 일원 환경정비 활동 24.12.23
- 다음글광주시 오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정기회의 개최 및 나눔문화 활성화 유공자 감사패 전달 24.12.19